Home » 월별모음 » 2017년 07월호, ISSUE, 선교쟁점 및 이슈 분석 » [선교쟁점및이슈분석]비즈니스 선교를 통한 하나님 나라의 변혁 운동

[선교쟁점및이슈분석]비즈니스 선교를 통한 하나님 나라의 변혁 운동

비즈니스 선교를 통한
하나님 나라의 변혁 운동

정홍준 목사 (NOW Mission 대표)

선교를 해외에서의 전도활동으로 축소시켜 이해해왔던 시기가 있었다. 하지만 로잔 복음화 운동을 통해 총체적 복음 또는 총체적 선교의 개념이 정립되면서 하나님 나라의 관점에서 선교를 이해하는 시각이 열리게 되었다. 동시에 하나님 나라의 핵심 가치인 “변혁”(transformation)이 선교에 있어서도 중요한 위치에 놓이게 되었다. 비즈니스 선교(Business As Mission) 운동도 그와 같은 맥락에서 출발하고 있다.

로잔 ‘BAM Global Think Tank’의 공동 대표인 매츠 튜네핵(Mats Tunehag)은 비즈니스 선교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비즈니스 선교는 비즈니스를 가장한 자선사업이 아니라 진짜 비즈니스이다. 그러나 그것은 단순한 비즈니스 그 이상의 것이다.” BAM(Business as Mission) is real business, not Christian charity in a business disguise. But it is more than just business.

그는 일반 비즈니스와 비즈니스 선교의 비즈니스를 다음과 같이 구별한다.
● 일반 비즈니스(Business As Normal): “일반 비즈니스는 말 그대로 비즈니스일 뿐이다.” The business of business is business.
● 비즈니스 선교(Business As Mission): “비즈니스 선교 역시 비즈니스이긴 하지만….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