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월별모음 » 2017년 07월호, NEWS & STORY, 국내 소식, 선교리포트 » [선교리포트] 2018평창동계올림픽 선교를 위한 콜로키엄세미나 열려

[선교리포트] 2018평창동계올림픽 선교를 위한 콜로키엄세미나 열려

2018평창동계올림픽 선교를 위한
콜로키엄세미나 열려

정리: 편집부

지난 4월 28일 오후 종교감리교회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선교를 위한 콜로키엄 세미나가 열렸다.

2018 평창올림픽은 세 번째 도전 끝에 기적적으로 유치에 성공했다. 올림픽 유치를 위해 첫 도전 때부터 18년 동안 기도의 불을 지핀 강원 교계는 올림픽 기간 동안에도 홍보사절단으로서 각국 선수단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동계특별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평창올림픽을 통해 선교와 세계평화에 기여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서 ‘스포츠 선교의 신학적 근거’를 주제로 발표한 조종남 박사(서울올림픽스포츠선교회 대표)는 “스포츠를 전도의 관점으로 보는 통찰력은 한국교회로 하여금 스포츠 선교를 효과적인 전도의 모델로 발전시키는 동기를 부여했다”고 말했다. 또한 “스포츠는 인종, 종교, 이데올로기의 장벽을 초월하고, 때로는 국가 간에 존재하는 간극을 해소한다”며 “사람 낚는 어부가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 가야 하듯이 스포츠 이벤트가 있는 장소는 수많은 사람들이 모이기에, 전도사역이 이뤄져야 하는 신학적 근거가 된다”고 했다.

이어 조박사는 스포츠를 통한 복음전도의 장점에 대해 “경쟁력 있는 선수들을 복음전도자가 될 수 있도록 잘 양육해야한다”며 “이들의 간증이, 미전도 종족들의 수많은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향한 관심을 갖게 한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다”며 임마누엘축구팀과 할렐루야 축구팀, 세계태권도선교회의 활동 등을 예로 들었다.

끝으로 조박사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