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KJFM(전방개척선교) » 2017.05-06월호 » [KJFM] 이란: 닫힌 땅, 열린 마음

[KJFM] 이란: 닫힌 땅, 열린 마음

이란: 닫힌 땅, 열린 마음

 

장선우 선교사 (MVP선교회)

들어가기
이란 교회는 세계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교회다. 이러한 소식에 여전히 놀라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그 이유는 ‘이슬람 국가는 선교가 불가능한 곳’이라는 선입관이 있기 때문이다. 언젠가부터 선교사가 비자 받기 어렵고, 법적으로 개종이 금지된 국가들은 ‘복음에 닫힌 지역’으로 분류되었다. 그런 면에서 이란 교회의 부흥은 ‘선교사에게 닫힌 지역’이 ‘복음에는 열린 지역’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예이다.

세계기도정보에 따르면 이란 개신교회의 연 성장률은 19.6%로 세계 200여개국 중 가장 높다. 이란사역 전문단체인 ‘엘람’은 이란의 개신교 인구를 최소 36만 명으로 추정하였고, 빠른 시일 안에 수 백만 명의 신자가 생길 것이라는 전망을 함께 내놓았다. 이러한 최근의 급속한 성장을 이유로 어떤 이들은 이란 개신교 인구가 이미 1백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본다. 경이로운 숫자의 성장을 넘어서 보면 더욱 놀라운 두 가지 사실을 보게 된다. 첫째는 이 성장이 대부분 무슬림의 개종에 의한 것이라는 점이고, 둘째는 이것이 최근 40년 안에 급속도로 진행되었다는 점이다. 이러한 이란 교회의 성장은 장차 다가올 이슬람 선교 시대의 주요한 모델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연구의 가치가 매우 높다.

이란 선교의 주요 요소들
1. 이란 이슬람혁명
이란 교회 부흥의 시작은 아이러니하게도 1979년에 있었던 ‘이란 이슬람혁명’이다. 당시 친 서구 정책을 추진하며 급속한 개혁 개방을 시도하던 팔레비 왕정은 그 과정에서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