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KJFM(전방개척선교) » 2017.05-06월호 » [KJFM] 무슬림 선교돌파를 위한 난민선교와 선교운동(Mission Planting Movement)

[KJFM] 무슬림 선교돌파를 위한 난민선교와 선교운동(Mission Planting Movement)

무슬림 선교돌파를 위한 난민선교와 선교운동(Mission Planting Movement)

- 부제: 터키 내, 이란신자들의 선교자원화를 통한 무슬림 선교운동 -

 

탁요셉
(페르시아권 사역자)

(페르시아권역은 이란, 아프가니스탄, 타지키스탄을 포함하는 같은 페르시아 언어를 사용하는 민족권역을 의미합니다.)

서론
AD 7세기 이후 이슬람 종교가 일어난 후, 오랜 기간 이슬람권선교가 진행되어 왔는데, 여전히 우리에게는 선교의 미성취과업이요, 열매가 가장 취약한 곳이며 쉽지 않은 도전으로 많은 낙심을 갖게 한 곳이며 여전히 선교적 도전으로 남아있다. 그러나 이슬람권을 포함한 모든 족속이 주 앞에 돌아올 것이 성경에 명확히 예언되어 있기에 성취될 것을 믿고 나가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도 하나님의 가장 적합한 때(The right time)를 분별하고, 이슬람권을 위해 하나님이 쓰시는 적합한 민족들(The right people)을 지원/발굴하여 또한 이들을 통해, 가장 적합한지역(The right place)에서 추수가 이뤄질 혜안을 갖고 집중해가는 명확한 전략을 개발하고 전진해가야 한다. 이를 위해서 세계선교의 역사적 흐름을 간략히 살펴보고, 현 시대에 하나님이 이슬람권을 향해 새로이 일으키실 사역과 다양한 통찰력을 살펴보고 그에 대한 우리가 나아갈 도전과제들을 보고자 한다.

본론
1. 기독교 역사를 통한 선교운동 이해 (AD 1세기 ~ 현대선교)
1) 현대까지의 선교흐름의 대략적 이해
초대교회 때부터, AD 5세기까지 기독교는 엄청난 확장을 이뤄왔는데, AD 5세기 이후 여러 가지 이유로 AD 1800년까지 기독교는 성장이 둔화되었었다. 그런데 그 와중에도 전 세계를 향한 선교적 확장이 이뤄졌다. 즉 켈트(Celtic)교회, 네스토리안(Nestorian) 교회, 카톨릭교회, 모라비안(Moravian) 교회 등의 선교조직을 가진 교회들로 인해서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아프리카 등으로 확장을 할 수 있었다. 기독교는 감소하는 추세였지만, 이러한 선교를 추구하는 교회들의….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