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월별모음 » 2017년 03월호, 선교리포트 » [선교리포트] 2016 전문인 선교개발대회 개최 “‘평신도 선교사’가 해외선교 페러다임 바꾼다”

[선교리포트] 2016 전문인 선교개발대회 개최 “‘평신도 선교사’가 해외선교 페러다임 바꾼다”

2016 전문인 선교개발대회 개최
“‘평신도 선교사’가 해외선교 페러다임 바꾼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총회세계선교회(GMS)와 GMS비즈니스위원회, TMN(Tentmaker Mission Network)의 주최·주관으로 ‘GMS TMN 2016 제 1회 전문인 선교개발대회‘가 지난해 12월 10일 대한교회(원로 김삼봉 목사, 윤영민 목사) 및 영상고등학교에서 개최됐다.

‘GMS TMN 2016 전문인 선교개발대회’에서는 선교부흥회, 전문인 선교심포지엄, 전문인 선교엑스포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열악한 해외선교현장에서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선교를 위해 비즈니스를 접목한 선교전략을 선보이고, 각 프로그램과 커뮤니티를 통해 단체나 교회에게 전수하는 교류의 장이 됐다. 또한 30여 개국 선교사들이 선교지의 특산품 및 제품을 국내에 소개하는 부스가 설치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대회에는 전국 선교희망자, 평신도 및 교역자, 선교지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거나 비즈니스 전문인 선교에 관심 있는 선교사 및 선교단체, 선교지 특산물 구입 및 판매에 관심 있는 기업, 해외 창업에 관심 있는 기독 청장년 등이 참가했다.

대회에 앞서 개회예배는 황바울 목사(TMN 회장)의 사회로 송주현 목사(GMS비즈니스위원회 서기)의 기도, 김찬곤 목사(GMS 이사장)의 설교, 송종완 목사(GMS비즈니스위원장)의 환영사, 조용성 목사(GMS선교총무)의 격려사, 강인중 목사(GMS선교사회장)의 축사, 윤영민 목사의 환영인사에 이어 김삼봉 목사(증경총회장)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김찬곤 목사는 설교를 통해 “사람들은 비즈니스선교를 단순히 사업이지 선교가 아니라고 비판하기도 한다”라며 “이런 말에 대해 억울하고 답답하지만, 비즈니스선교는 그리스도의 이름을 높이기 위해 능욕 당함도 감당하였던 바울처럼 오직 복음을 위해 자신의 달란트를 사용하는 것이기에 포기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 박은조 목사(은혜샘물교회 담임)는 선교부흥회에서는 “그리스도인은 왜? 하나님께서 자신을 구원하시고 그 자리에 있게 하셨는지를 고민해 봐야 한다”라며 “모든 그리스도인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