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KJFM(전방개척선교) » 2017.03-04월호 » [KJFM] 킹덤패밀리: 하나님의 오리지널 선교 모델

[KJFM] 킹덤패밀리: 하나님의 오리지널 선교 모델

킹덤패밀리: 하나님의 오리지널 선교 모델

애슐리 박·다니엘 박
(JAMA, 국제 YWAM)

 

시작하며: 시대를 생각하다

신문의 헤드라인이 눈길을 끈다. “인간이 인공지능을 배운다 알파고 흉내 낸 바둑 고수들” 알파고와 이세돌의 대결이 화제가 된 것이 불과 몇 달 전인데, 어느새 알파고의 승리는 굉장히 빠른 속도로 행진하고 있나보다. 이제는 알파고가 사람을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도리어 사람이 알파고를 학습하는 시대가 되었으니 놀라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우리가 살고 있는 2017년은 과연 하나님의 역사에서 어디 즈음을 지나고 있을까?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고, 첫 인류인 아담이 에덴 동산에 살기 시작한 이후 수천년의 시간이 흘렀다. ‘때’에 관하여 궁금해 하는 제자들에게 예수님은 때를 구분짓는 중요한 기준 즉, ‘끝’이라는 시간이 오기 위한 조건으로 천국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어야 한다고 알려주셨다(마 24:14).

지난 2016년 9월 우리 가족은 YWAM창설자이신 로렌커닝햄 목사님과 함께 3주동안 미국 중부의 7개 주를 돌아보는 기회가 있었다. 모든 미전도 종족의 언어로 성경을 번역하고 그들에게 보급하는 일에, 특히 한인 교회와 다민족 교회가 헌신하도록 초청하기 위해서였다. 성경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두 언어로 번역되어 전파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End Bible Poverty Now’3) 프로젝트에 의하면 2020년에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언어중 마지막 언어로 성경이 음성으로 번역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바로 그 때가 되면 인류의 역사는 ‘끝’이라는 시간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가는 것이다.

많은 천재지변의 소식을 듣는다. 움직이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던 한국의 땅도 지진으로 흔들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들에서 일어나는 변화와 이변의 소식이 유난히도 많았던 한해를 보내고, 여전히 혼란 가운데 한해가 시작되었다. 세상이 흔들리기 시작하면 우리는 비로소 무엇이 무너지는 것인지, 무엇이 흔들림에도 불구하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